6/12(토) 초등코딩 9차시 수업 2교시

 

  • 강의 시청 및 과제 제출 마감일은 6월 20일(일) 오후 11:00까지입니다.
  • 과제 제출이 80% 이상 넘어야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★ 들어가기 ★

1교시에 우리는

태극 무늬를 이루고 있는 원을 만들어봤어요.

2교시에는

원 명령어를 나열해서 태극 무늬를 만들어봅시다. :)

 

 

 

★ 복습 ★

태극무늬를 만드는 원 명령어를 확인해볼까요?

작은 원을 만드는 명령어는 무엇이었나요?

 

작은 원을 만드는 명령어는 아래와 같았습니다!

 

이번에는 큰 원을 만드는 명령어를 써 볼까요?

 

 

[ 예제 3번 ]

아래 그림의 빨강 큰 원과 파랑 큰 원을 만드는 명령어를 써 보세요.

 

( 정답 )

 

 

★ 목표(2) - 태극무늬를 만드는 집합의 논리 ★

이제 이 명령어들을 합쳐서 태극무늬를 만들어볼 거에요.

이 때, 집합 명령어는 명령어 입력 순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!!!!

doit 명령어는 쌓기나무를 쌓은 곳에 덧칠할 수 있지만

집합 명령어는 한 번 쌓기나무를 쌓은 곳에 덧칠할 수 없어요!!!!

어떤 순서로 집합 명령어를 입력해야 태극무늬가 만들어질까요?

 

 

 

★ 강의영상(2) - 태극무늬를 만드는 집합의 논리 ★

https://youtu.be/JKt34APQts0

 

 

강의영상(2)을 시청했으면 [예제 4번]을 풀어보세요.

 

 

 

[예제 4번] - (필수 제출)

그림과 같은 태극무늬를 만드는 집합명령어를 말해보세요.

쌓기나무 무늬 번호는 빨간색 4번, 파란색 5번입니다.

로그인하지 않거나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과제가 제출되지 않습니다!!!

 

3교시로 넘어가볼까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