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/5(토) 초등코딩 8차시 수업 2교시

 

  • 강의 시청 및 과제 제출 마감일은 6월 10일(목) 오후 11:00까지입니다.
  • 과제 제출이 80% 이상 넘어야 수료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★ 들어가기 ★

 

1교시에 우리는 지붕 데코레이션을 만들었습니다.

2교시에는 집합(원) 명령어집합(구) 명령어를 배워봅시다. :)

 

 

★ 목표 (3) - 집합(원) 명령어 ★

 

 

집합(정) 명령어를 이용하여 큰 경회루 바닥을 만들었죠.

아래 표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명령어를 명령어창에 입력해보세요.

단, 집합 명령어는 beginxyz ; item=6 아랫줄에 써야합니다.

 

이번에는 정사각형을 으로 바꾸볼까요?

흰색 명령어창의  을 눌러보세요!

beginxyz ; item=6 집합 { 원(14, 14, 1, 13) && z==1 ; 50 }

 

원이 나타났습니다! 

 

원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볼까요?

 

 

 

★ 강의영상 (2) - 집합(원) 명령어 ★

https://youtu.be/MBp7E0saJkU

 

 

 

[예제 3번]

 

아래 그림은 을 만드는 집합(원) 명령어입니다.

원명령어를 보고 흰색 명령어창에 있는 질문에 답해보세요.

1) 원의 중심 좌표는 무엇인가요? 답: ( , ) 2) 원의 반지름의 길이는 얼마인가요? 답: 3) 원은 몇 층에 만들어지나요? 답:

 

(정답)

1) 원의 중심 좌표는 무엇인가요? 답: ( 14 , 14 ) 2) 원의 반지름의 길이는 얼마인가요? 답: 13 3) 원은 몇 층에 만들어지나요? 답: 1층

 

 

 

★ 목표 (4) - 집합(구) 명령어 ★

 

이번에는 아래와 같이 원을 로 바꾸어서를 만들어 봅시다. :)

 

 

★ 강의영상(3) - 구 명령어 ★

https://youtu.be/9gqu5iCONgU

 

 

강의영상(3)을 시청했으면 [예제 4번]을 풀어보세요.

 

 

[예제 4번] -(필수 제출)

 

아래 그림은  만드는 집합명령어입니다.

흰색 명령어창에 있는 질문을 복사하여 노란색 명령어창에 붙여넣고답하세요.

 

1) 구의 중심 좌표는 무엇인가요? 답: ( , , ) 2) 구의 반지름의 길이는 얼마인가요? 답: 3) 원과 구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? (정답이 없음, 자유롭게 대답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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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교시로 넘어가볼까요?